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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골프존마켓 이용약관 변경 안내 (골프존유통 통합회원)
작성자 골프존마켓 작성일 2018.05.30 조회 268


안녕하세요, 골프존마켓입니다.

골프존마켓을 이용해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약관을 변경하오니 변경된 약관을 확인 후 서비스 이용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변경공지일부터 변경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할 수 있으며
만약 해당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본 변경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사유]
골프존유통 통합회원 서비스 제공

[변경일]
2018년 6월 28일

변경된 약관 전문 아래 유첨합니다.
*변경전 약관 보러가기 http://golfzonmarket.golfzon.com/general/agreement2.html

감사합니다.

==============================================================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골프존유통이 제공/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이하 “골핑 홈페이지”라 함) 및 매장의 온·오프라인 고객 관련 서비스(이하 “골프존마켓 홈페이지, 골프존마켓 오프라인 매장”이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 및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골핑”(http://golping.golfzon.com)이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를 말합니다.
2. “골프존마켓”(http://www.golfzonmarket.com)이란 골프존유통이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 “멤버십홈페이지”(http://www.golfzonretail.com)이란 골프존유통의 통합회원 서비스를 위한 페이지를 말합니다.
4. “이용자”란“ 골프존유통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거나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회원”이란 회사의 영업점, 골핑 홈페이지, 골프존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본 약관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골핑 홈페이지, 골핑 어플리케이션, 골프존마켓 홈페이지, 골프존마켓어플리케이션,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 및 회원 ID를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6.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SNS 계정을 통해 로그인하고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 포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7. 회원 ID (이하 “아이디”라 함)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PASSWORD (이하 “비밀번호”라 함)는 회원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여부를 검증하고 로그인을 하기 위해, 회원 아이디와 함께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온라인몰(Mall)” 이란 (이하 “몰”이라 함)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몰의 종류는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골프존유통 골핑 http://golping.golfzon.com
㈜ 골프존유통 골프존마켓 http://www.golfzonmarket.com
10. 골프존 통합마일리지(이하 "마일리지" 또는 문맥에 따라 “통합마일리지”라 함)란 회사와 회사를 통해 재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참여사에서 재화/서비스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통합마일리지를 말합니다.
11. “준회원 카드”라 함은 회원이 아닌 이용자로 하여금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제공을 조건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카드를 말합니다.
12. “게시물”이란 회사나 회원이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파일, 링크 등을 말합니다.
13.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등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골핑, 골프존마켓, 멤버십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약관변경사실을 공지하면, 약관변경의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공지 또는 고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 또는 고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고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및 제공 등)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서비스 : 회사가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2. 판매 관련업무지원 서비스
3. 구매 관련지원 서비스
4.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5. 상품검색정보서비스
6. 기타 전자상거래관련 서비스
7. 골핑 광고, 골프존마켓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②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시스템정기점검, 증설, 교체 및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의 일시 중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 됩니다.
④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설비장애, 고장, 통신두절,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상태, 정전,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고지한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이나 서신, SMS,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이메일이나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재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이하 “이메일”이라 함)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원 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내국인(개인) 또는 만 14세 미만의 내국인(미성년자개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를 소유한 국내 거주 외국인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14세 미만의 내국인(미성년자 개인) 회원의 경우 구매나 결제 관련 서비스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탈퇴 후 30일 이내에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4.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배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5.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자가 악의적인 이용을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도박, 영리추구, 미풍양속 저하 등의 부정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③ 회원은 회원 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알려야 합니다. 다만,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차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가 만 14세미만의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물품 구매만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비회원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등 제한된 정보의 입력만으로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매서비스의 이용 및 거래이행에 대해서도 개별약관 등에 의한 별도의 정함이 없는 경우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⑥ 회원의 아이디 및 닉네임은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 및 닉네임을 사용하게 됩니다.
⑦ 이용자의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8조 1항 2호 등의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허위사실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2.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경우
3.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 또는 해킹시도 하는 경우,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
5.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 또는 제3자에게제공하는 경우
7. 회사의 직원, 운영자 또는 관계자를 사칭,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운영에 방해를 하는 경우
8.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9.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10. 경품이나 이벤트 당첨을 목적으로 회원탈퇴, 재가입을 반복하는 경우
11. 기타 관련법령, 약관을 포함한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②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의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게시나 닉네임, 이미지 등을 사용하는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 모욕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한 경우
3.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4.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킨 경우
5. 불법복제,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6. 개인정보유포, 범죄와 결부, 위법한 내용의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7.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8.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9.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특정 대상의 광고 또는 선전을 하는 경우
10.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사칭, 허위사실유포를 하는 경우
11. 동일 내지 유사한 내용의 게시물이나 댓글을 연속으로 등록하는 도배 행위를 하는 경우
12. 서비스 제공 목적이나 게시판 목적에 위배되는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
13.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제 3자로부터 게시물 등이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침해 등의 문제가 있으므로 게시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 받은 경우, 객관적으로 게시물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게시물의 임시 게시중단 또는 삭제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게시물이 임시로 게시중단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회사에게 게시물의 재게시(전송재개)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재게시 요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재게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등록자 간의 판결, 조정, 화해, 합의 등이 이루어진 경우 회사는 해당 결정에 따라 게시물의 게시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속하는 회원에게 회원제재(서비스 이용제재)를 할 수 있으며, 회원제재는 게시물이나 댓글 등록 금지 또는 로그인 이용 금지 등의 조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계약의 해지/ 회원탈퇴)
①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해지
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 절차를 통해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회원탈퇴신청이 불가능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케이스별로 탈퇴불가 사유를 해결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유료인 서비스 또는 캐시의 잔액 또는 마이너스 (-) 마일리지 보유
나)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이용계약은 종료 됩니다.
다)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 절차를 통해 이용계약의 해지한 회원은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대회의 경품이나 이벤트 중복 당첨 등의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회 후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해당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하며,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1)의 경우 통보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제한의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결정 또는 선고가 있거나 사망, 실종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기타, 회원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② 이용계약해지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마일리지 적립)
① 마일리지의 정의는 약관 제1장 2조에서 정의하는 바와 같습니다.
② 마일리지의 단위는 “마일”이며, 회사가 판매 하는 상품 및 컨텐츠 기타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회사가 주최하는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상품 또는 컨텐츠를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회사에 약정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마일리지를 산정, 부여합니다. 단, 마일리지와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마일리지 = (상품/컨텐츠/서비스의 구입 실 결제 대금) X (고지된 회사의 마일리지 적립률 또는 할인율)
④ 골프존 멤버십의 참여사가 아닌 곳과 개별 참여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제휴 영업점에서는 마일리지 적립이 불가 할 수도 있으며 적립률이 별도로 적용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영업점이나 “몰”에 해당 내용을 별도 표기 또는 안내 합니다.
⑤ 마일리지는 구매 시점에 자동적립을 원칙으로 하나, 일부 참여사의 경우는 해당 참여사가 요구하는 방법에 의해 추후 적립 됩니다. 단, 환급형 마일리지는 회사와 참여사가 별도로 지정한 방식으로만 지급 됩니다.
⑥ 마일리지는 유형 및 적립사유에 따라 유효기간을 가지며, 유효기간을 경과한 경우 소멸됩니다. 유형별 유효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적립형 마일리지 : 적립일로부터 24개월
- 환급형 마일리지 : 적립일로부터 60개월
- 기타 이벤트 등에 의해 적립된 마일리지 :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별도의 유효기간이 적용되며, 참여 시 회원이 확인 할 수 있도록 명시 합니다.
⑦ 마일리지 적립률 및 기준은 회사와 참여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마일리지 사용)
① 마일리지를 온라인 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발급받은 카드가 반드시 회원의 아이디에 등록된 상태여야 하며, “영업점”에서 사용 시에는 해당 카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적립된 마일리지 사용 순서는 회원 및 준회원이 보유 중인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이하 "사용가능 마일리지"라 함)에서 중 소멸 일자가 빠른 마일리지부터 우선적으로 차감 됩니다.
② 회원 및 준회원이 적립형 마일리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사용가능 마일리지가 최소 100마일 이상이여야 하며 최소 사용단위는 1마일 입니다. 단, 참여사나 제휴 영업점의 정책에 따라 사용가능 마일리지는 보유량과 최소 사용단위는 변경되어 적용될 수 있으며, 이는 멤버십 홈페이지 또는 제휴 영업점 매장 내 고시(구두안내 포함) 중 1가지 이상 방법으로 고지 됩니다.
③ 회원이 환급형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환급 받기 위해서는 회사 또는 참여사가 지정한 사이트에서 환급 신청을 하셔야 하며, 보유하고 있는 마일리지 및 최소 사용단위는 1,000마일이상이여야 합니다. 환급형 마을리지 1마일은 현금 1원으로 환산되며, 환급되는 현금은 회원이 지정한 회원 명의의 계좌로만 입금됩니다.
④ 회원 및 준회원은 상품/서비스의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 회사나 참여사가 지정한 이벤트 또는 사은품(상품권 포함)을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교환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조건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⑤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회원이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경우, 최초 회원가입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통해 회원 가입을 완료한 것으로 마일리지 사용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도 획득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회원 및 준회원은 마일리지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여 "마일리지 선물하기" 등의 절차를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⑦ 구매취소 등으로 인해 마일리지 적립사유가 무효화 된 경우 해당 마일리지는 차감되며, 마일리지가 이미 사용된 경우 마이너스 마일리지가 발생하며, 마이너스 마일리지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마일리지 마이너스를 회사에 변제한 후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마일리지 정정, 취소 및 소멸)
① 마일리지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마일리지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영수증 등)를 제시 하여야 합니다.
② 마일리지는 본 약관 9조 6항에 따라 유효기간이 지난 시점에 해당 일 단위로 소멸 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마일리지 중 소멸 예정일이 도래하여 마일리지를 소멸시키는 경우 익월에 소멸될 소멸예정 마일리지, 소멸시기 등 마일리지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관련된 내용을 SMS 또는 이메일 등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발송 합니다. 또 회원이 멤버십 홈페이지 중 골프존닷컴을 통해 소멸 예정 마일리지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 합니다.
③ 회원의 구매로 인해 적립되는 마일리지가 아닌 회사가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마일리지의 유효기간은 회사나 참여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 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④ 회원이 구매한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마일리지는 취소 또는 복원(차감)됩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에 의한 마일리지 처리)
① 본 약관 제8조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및 회원탈퇴가 이루어진 경우 회원이 보유한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됩니다. 단, 환급형 마일리지는 현금으로 지급되며, 이를 위하여 회원은 반드시 탈퇴 전 회사 또는 참여사가 지정한 사이트에서 환급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준회원카드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이미 탈퇴한 회원의 아이디에 등록될 수 없으며, 발급자의 부주의로 인해 준회원카드를 발급한 본인이 아닌 제 3자인 회원의 아이디에 해당 카드가 등록되는 등에 대한 불이익에 관하여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가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적리된 부정적립된 마일리지는 회원자격 상실 통보와 함께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 및 준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적립된 마일리지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등의 부당이익이 발생한 경우 회원 및 준회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회사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단,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 및 준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고 마일리지가 적립된 경우나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어 구매자 본인 대신 다른 이용자에게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경우는 이에 제외 됩니다.

제3장 멤버십 홈페이지
제13조 (멤버십 홈페이지 개요)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본 약관 제2조 1항에 정의한 멤버십 홈페이지에 속한 웹사이트들을 운영하며, 회원이 멤버십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있어 본 약관의 조항들을 적용합니다.
② 멤버십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본 약관 제6 등 회사가 요구하는 방법으로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14조 (멤버십 홈페이지 서비스의 이용 및 중단)
회사는 본 약관 제7조에 해당하는 경우 멤버십 서비스 제공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의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설비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회원정보 변경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과 이용계약에 부수하여 발생되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개별약관 등,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회원은 제반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회원정보변경 등의 방식으로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고, 만약 회원이 이러한 고지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고,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회원의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담보제공하는 등의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⑧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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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장 온라인몰 및 유료서비스
온라인 “몰”이란 본 약관 제1장 제2조에서 정의하는 바와 같습니다.

제18조 (몰의 운영)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의 품절, 사양변경 또는 용역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19조 (구매신청)
“몰”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20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21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1항의 수신확인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22조 (재화 등의 공급 및 환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의 대금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3조 (청약철회 등 및 효과)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④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⑤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24조 (연결 “몰”과 피연결”몰”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 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몰” 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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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장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

제25조 (해외 구매대행 특약)
① 회사는 해외 상품 수입 판매 또는 수입대행자(개인/사업자 포함), 해외사업자(개인/사업자 포함) 중 회사가 계약을 통해 위탁?대행자를 지정하여 해외 브랜드 상품을 등록하고, 이용자가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한 상품을 국내에 배송/수취할 수 있는 해외쇼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1항의 해외쇼핑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해외구매대행 약관을 별도로 규정합니다.

제6장 개인정보 보호
제26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이용자의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시 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7장 기타
제27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관한 개별약관, 운영원칙(이하“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할 수 있고, 약관과 개별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 등의 내용이 우선 적용 됩니다.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8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하거나 회원이 전자우편 주소를 비롯한 신상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된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서비스를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간에 발생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⑦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9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부서를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회원 상호 간의 물품거래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②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제 31조 (기타 조항)
①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③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멤버십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이메일(E-mail) 혹은 전화로 회원에게 통보 합니다.

■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6월 28일 부터 시행합니다.